[hot] 소비자 정보탐색에 있어서의 연령차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06:01
본문
Download : 소비자_정보탐색에_있어서.hwp
Download : 소비자_정보탐색에_있어서.hwp( 99 )
소비자 구매론 판매자 / ()
- STUDY 1
순서
4가지 다른 상품범주에서 익숙치 않은 상표를 선택할 때 나이든 주부들은 다 적게 속성들과 대안들을 고려한다.
- AGE DIFFERENCES IN PROBLEM SOLVING
- DISCUSSION
소비자의 特性과 만족경향간의 관계에 대한 명확한 연구는 없지만 나이 든 소비자들이 새로운 문제를 해결할 때 정보처리과definition 한계로 인해 탐색을 제한 할 것라고 유추가능하다. 결과,그들은 젊은 사람들처럼 많이 탐색할 수 없고 이로 인해서 안정적인 상표평가를 할 수도 없고 새로운 정보처리도 불가능하므로 열등한 선택을 할 수 있따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이들은 상대적으로 문제해결을 위한 피상적인 탐색에 개입할 것이다.
나이든 소비자의 정보탐색행동은 젊은 소비자들의 정보탐색행동과 다르다.
소비자 구매론 판매자
소비자 구매론 판매자 / ()
자동차 구매자에 대한 SURVEY는 나이든 소비자가 덜 탐색하고 이전선택에 대해 더 만족하는 것을 밝혀냈다.
설명
- STUDY 2
소비자 정보탐색에 있어서의 연령차 分析





다.
감소된 작업메모리를 가진 나이든 소비자들은 다양한 대안들을 메모리에서 조작하고 보유할 수 없다. 즉 단지 수용할만한 해결안이 발견될 때까지 대안들을 고려하고 필요사항들을 조사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