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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축제이벤트] 지역축제 이벤트 발전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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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9 0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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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축제이벤트] 지역축제 이벤트 발전대책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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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축제이벤트] 지역축제 이벤트 발전대책



다. 또한 지역축제 이벤트 활성화에 있어 자치단체의 적극적 기획태도
가 전제되어야 하며, 축제 이벤트가 `지역 文化(culture) 의 상징`이라는 측면에서 공공부문
과 민간부문의 참여 협력 네트워크구축이 필수적이다. 지역축제 이벤트의 속성
상 지역의 文化(culture) 적 요소가 결합되어 참가자들에게 전달되기 때문에 협력 네트워크
구축이 한층 중요하다는 것이다.
물론 지역축제 이벤트개최가 지역싸회에 미치는 사회 文化(culture) 경제적 기대결과
라는 측면에서 지방자치단체가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축제 이
벤트의 지역文化(culture) 적 상징성과 文化(culture) 상품으로서 성격을 고려해 볼 때 지역주민의 참
여 없이는 효율적이고 discrimination화된 지역축제 이벤트 상품창출이 불가능하다. 축제 이벤트 관광 상품 창출과정에서 지역주민의 참여 여부는 축제 이벤트관광
창품 품질 및 가치, 완결성 등의 제고뿐만 아니라 축제 이벤트기획의 지역싸회적
접근(community approach)이라는 맥락에서도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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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축제이벤트,지역축제,이벤트,발전,인문사회,레포트



[지역축제이벤트] 지역축제 이벤트 발전measure(방안)
목차

지역축제 이벤트 발전measure(방안)

Ⅰ. 참여 네트워크구축

Ⅱ. 고유한 이미지 창출과 장소marketing 전개

Ⅲ. program의 다양화와 discrimination화

Ⅳ. 시장세분화 접근전략(strategy)

Ⅴ. 지속적 평가와 개선
지역축제 이벤트 발전measure(방안)

1) 참여 네트워크구축

지역축제 이벤트의 발전을 위해서는 discrimination화된 program 개발이 중요하지만, 관
련 주체들이 참여하여 협력할 수 있는 네트워크 구축 없이는 효율적인 운영을 기
대하기 어렵다. 생각컨
대, 지역주민은 축제 이벤트 관광 상품 창출과정에 직 간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을
뿐 아니라 지역文化(culture) 와 생활양식의 공유자로서 축제 이벤트 상품의 核心(핵심)구성요소이
다. 행정기관과 축제주최 준비위원회의 노력만으로
는 지역文化(culture) 의 상징...


[지역축제이벤트] 지역축제 이벤트 발전measure(방안)
목차

지역축제 이벤트 발전measure(방안)

Ⅰ. 참여 네트워크구축

Ⅱ. 고유한 이미지 창출과 장소marketing 전개

Ⅲ. program의 다양화와 discrimination화

Ⅳ. 시장세분화 접근전략(strategy)

Ⅴ. 지속적 평가와 개선
지역축제 이벤트 발전measure(방안)

1) 참여 네트워크구축

지역축제 이벤트의 발전을 위해서는 discrimination화된 program 개발이 중요하지만, 관
련 주체들이 참여하여 협력할 수 있는 네트워크 구축 없이는 효율적인 운영을 기
대하기 어렵다. 또한 지역축제 이벤트 활성화에 있어 자치단체의 적극적 기획태도
가 전제되어야 하며, 축제 이벤트가 `지역 文化(culture) 의 상징`이라는 측면에서 공공부문
과 민간부문의 참여 협력 네트워크구축이 필수적이다. 지역축제 이벤트의 속성
상 지역의 文化(culture) 적 요소가 결합되어 참가자들에게 전달되기 때문에 협력 네트워크
구축이 한층 중요하다는 것이다. 행정기관과 축제주최 준비위원회의 노력만으로
는 지역文化(culture) 의 상징성 전달이 취약할 수밖에 없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지역축제 이
벤트의 기획에 참여하는 기관 단체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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