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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교육理論(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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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6 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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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기업체 내에서의 직원교육과 훈련은 현 업무와는 분리되어 전개되었다. EPSS의 대표적인 주창자인 게리(Gery, 1991)는 기업훈련의 원형을 도제제도에서 나타나는 장인과 도제간의 관계에서 찾을 수 있다고 설명(explanation)하고 있다 그에 따르면 전문가와 초보자간의 일대일 교육이 가장 완전한 훈련방식이지만, 산업이 발달하고 공장제도가 보편화되면서 훈련의 참모습이 다음과 같이 변질되었다. 새교육이론_hwp_01.gif 새교육이론_hwp_02.gif 새교육이론_hwp_03.gif 새교육이론_hwp_04.gif 새교육이론_hwp_05.gif 새교육이론_hwp_06.gif






새교육理論(이론)
설명
,법학행정,레포트


현 교육훈련의 문제

지식경영의 절박성과 함께 기존 교육훈련제도에 대한 drawback(걸점)이 지적되면서 전자수행지원체제(EPSS)가 각광을 받게 되었다. 인공지능을 동원한 문제해결방법은 때에 따라서 效果(효과)를 보지만 문제의 일부분에만 적용되고 있다
셋째…(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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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교육理論(이론)





레포트/법학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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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현대 기업에서 이러한 전문가 부재의 drawback(걸점)을 인식하여 시도한 것이 컴퓨터를 동원한 문제해결 方案이었다. 교육이 현장에서 이루어져야 效果(효과)가 있음에도 OHP 등 시각 보조물을 동원한 하나의 ꡐ행사ꡑ로 전락하게 되었다. 교육은 지식의 현장적용이 아닌 단순한 지식의 전달이 된 것이다.
둘째, 전문가와 초보자가 분리되게 되었다. 전문가들이 신참 직원들을 훈련시켜야 함에도 불구하고 전문가는 정보관리 전문가에게 조언하는 일에 연루되거나 승진해서 관리자가 돼 버렸다. 다시 말하면, 대부분의 기업체에서 직원재교육을 실시할 때에는 직업현장을 떠나서 기업연수원의 교실에서 이루어져 왔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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