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QM과 6시그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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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1 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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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QM은 품질을 고객의 기대를 만 족시키며, 검사보다는 불량품을 예방하는 전략(strategy)을 구사한다. 그래서 TQM을 단순하게 하나의 program으로 보아서는 안 되고, 조직에서 수행되는 모든 업 무에 적용되는 철학으로 보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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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TQM은 품질을 개선 시키는 단순한 기법으로 보기보다는, 기업 전체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하나의 철학으로 보아야 한 다. 그래서 품질은 최종적으로 고객이 결 정하며, 품질은 제품에만 국한 되지 않고 모든 업무에 전부 적용된다 또 품질에 대한 책임은 품 질부에서 전적으로 지지 않고, 기업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책임을 진다. 왜냐하면 TQM은 품질을 제품에만 주입시키는 것이 아니라, 조직의 모든 부문, 즉 설계, 생산, marketing , 구매, 검사, 품질, 연구개발, 소비자조사, 판매, 기획 등 에 주입시키기 때문이다 TQM은 과거의 품질관리와는 다르다.TQM과 6시그마
TQM에 대한 정의, 역사적 배경 등 TQM 에 관한 전반적인 개념을 알아보고 실천 성 공사례를 중심으로 TQM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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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Q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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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Ⅱ. 본 론
1. TQM이란?
1) TQM의 정이
2) TQM 槪念의 혼란
3) TQM의 발전 단계
2. 삼성SDI의 성공事例(사례)
1) 삼성SDI의 6시그마 도입 및 전개
2) 추진동향
3) 事例(사례) 개요
4) 삼성SDI의 6시그마 추진 전략(strategy)
5) 표준품질 생산방식 ( SQM )
6) 프로젝트 해결로 지속적인 개선
7) 추진성과
Ⅲ. 결 론
TQM에 대해 모든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동의 하는 정이를 내리기는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