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전략과 성공事例 - 안경벤처기업 - 뉴스타광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0 00:25
본문
Download : 국제마케팅 전략과 성공사례 - 안경벤처기업 - 뉴스타광학.hwp
Download : 국제마케팅 전략과 성공사례 - 안경벤처기업 - 뉴스타광학.hwp( 62 )
,경영경제,레포트
우리는 `국제 마케팅` 강의에서 접했던 다양한 이론과 세계화의 변화에 맞추어 경쟁력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이를 분석하고 실제적인 사례로 비교해보며 좀더 시각을 넓히고자 한다. 대구 부근에 위치하며 또한 국제적으로 경쟁력을 가진 「뉴스타광학」을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1-2. theory(이론)적 배경
1-2-1. marketing 믹스 전략(strategy)의 구성
▶ marketing 믹스의 구성요소
marketing 믹스(marketing mix ; 4P`s)란 표적시장에서 marketing 목표(goal)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들의 조합을 말한다.국제마케팅안경 , 국제마케팅 전략과 성공사례 - 안경벤처기업 - 뉴스타광학경영경제레포트 ,
다. 이런 복잡한 흐름의 중심에 있는 제품, 가격, 유통, 촉진 등을 일…(省略)
우리는 `국제 마케팅` 강의에서 접했던 다양한 理論과 세계화의 변화에 맞추어 경쟁력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이를 分析(분석)하고 실제적인 事例로 비교해보며 좀더 시각을 넓히고자 한다. 기업은 제품을 개발하기 전에 기업의 내부적, 외부적 environment(환경) 을 분석하고 예측해서 새로운 시장의 기회를 찾는다. 대구 부근에 위치하며 또한 국제적으로 경쟁력을 가진 「뉴스타광학」을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시장의 기회가 발견되면 시장을 세분화하여 목표(goal)시장을 정하고 marketing 목적과 제품컨셉트를 설정하여 고객이 자사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marketing 활동을 수행한다.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설명
국제마케팅 전략과 성공事例 - 안경벤처기업 - 뉴스타광학
국제마케팅안경
1. 서 론
1-1. 대상기업 intro
1-1-1. 경영이념
1-1-2. 사업전략(strategy)
1-1-3. 주요제품intro
1-2. theory(이론)적 배경
1-2-1. marketing 믹스 전략(strategy)의 구성
1-2-2. SWOT분석
2. 본론
2-1. 미국안경시장 분석
2-1-1. 분석결과
2-1-2. SWOT분석
2-2. 「뉴스타광학」 미국진입방법
2-2-1. Wal-Mart와 계약 체결
2-2-2. 전시회를 통한 단계적 진출
2-3. 「뉴스타광학」 경쟁전략(strategy)
2-3-1. 독자적 브랜드 개발
2-4. 「뉴스타광학」 STP전략(strategy)
2-4-1. 시장세분화
2-4-2. 표적시장의 결정
2-4-3. 제품 포지셔닝
2-5. 「뉴스타광학」 marketing 믹스전략(strategy)
2-5-1. 제품 전략(strategy)
2-5-2. 가격 전략(strategy)
2-5-3. 유통 전략(strategy)
2-5-4. 홍보 전략(strategy)
2-5-5. 그 외 marketing 전략(strategy)
3. conclusion(결론) 및 토의
3-1. 성과
3-2. 성공요인
3-3. 앞으로의 계획
3-3-1. 앞으로의 assignment
언제 어디서나 소통할 수 있는 블루 & 화이트를 메인 칼라로 ` 자유로운 질서 ` 라는 뜻을 내포하며,흩어진 듯하면서도 각각의 질서속에서 하나의 소리를 지닌 21C 휴머니즘의 표상을 나타냅니다. 제품은 개발에서부터 최종 소비자의 손에 전달될 때까지 복잡한 단계를 거친다. marketing 믹스는 크게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 등의 4P라고 부르는 요소로 구성되는데, 이 요소들을 조합해서 marketing 목표(goal)를 달성하는 것이 marketing 믹스의 核心(핵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