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현대 marketing 의 의미와 특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09:03
본문
Download : [경영학]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hwp
어떤 사람들은 마케팅을 영업 정도로 인식하고 판매활동과 동일시하는가 하면 어떤 사람들은 광고를 마케팅으로 생각하기도 한다. 물론, 어느 시기에도 마케팅을 보는 관점에 있어서는 사람마다 다소 차이가 있었지만 시대를 달리 할 때마다 관점의 차이가 더욱 두드러짐을 볼 수 있따 그 이유는 마케팅이 …(省略)
설명
[경영학] 현대 marketing 의 의미와 특징
다. 그러나 마케팅은 본질적으로 구매자 또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이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궁극적으로는 인간의 행복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는 학문이라는 개괄적인 사실만 인식하더라도 위에서 언급한 편향 또는 오해의 상당부분은 해소가 될 수 있으리라고 본다. 아주 극단적으로는 마케팅을 영업을 위한 사기(詐欺) 또는 술수(術手)정도로까지 치부하는 사람들도 있따
마케팅에 대한 이러한 오해 또는 왜곡을 하고 있는 것은 우리 국민들의 인식의 저변에 마케팅의 출발점을 더 이상 인식의 전환을 하지 않는 등 편견이 깔려 있기 때문이라 여겨진다. 그러므로 본 글에서는 마케팅의 기본定義(정이) 을 이해하고, 마케팅 사고의 발전과 마케팅 기능을 살펴봄으로써 마케팅에 대한 인식을 올바르게 정립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자 한다. 또한, 단기전 판매에 집착하는 영업방식을 통해 판매활동을 하는 일부 외판원들과 기업들에 대한 불신, 광고의 역기능에 대한 일부 매스컴들의 여론오도 등의 effect도 있따 더욱이 마케팅을 실행하는 기업들 자신도 마케팅에 대해 편향된 시각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일반인들이 마케팅에 대해 잘못된 시각을 갖거나 오해할 수 있는 소지는 많이 있을 것이다.
Ⅱ. 마케팅의 定義(정이)
마케팅에 대한 견해는 시대의 변천과 사회 및 기업의 발전에 따라 크게 변해 왔다.
![[경영학]%20현대%20마케팅의%20의미와%20특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D%98%84%EB%8C%80%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8A%B9%EC%A7%95_hwp_01.gif)
![[경영학]%20현대%20마케팅의%20의미와%20특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D%98%84%EB%8C%80%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8A%B9%EC%A7%95_hwp_02.gif)
![[경영학]%20현대%20마케팅의%20의미와%20특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D%98%84%EB%8C%80%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8A%B9%EC%A7%95_hwp_03.gif)
![[경영학]%20현대%20마케팅의%20의미와%20특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D%98%84%EB%8C%80%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8A%B9%EC%A7%95_hwp_04.gif)
![[경영학]%20현대%20마케팅의%20의미와%20특징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D%98%84%EB%8C%80%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8A%B9%EC%A7%95_hwp_05.gif)
![[경영학]%20현대%20마케팅의%20의미와%20특징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D%98%84%EB%8C%80%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8A%B9%EC%A7%95_hwp_06.gif)
[경영학]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경영학,현대,마케팅의,의미와,특징,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경영학]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hwp( 14 )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
Ⅰ. 마케팅이란
우리나라에서도 마케팅이라는 용어는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고 경영학 또는 마케팅을 전공하지 않는 일반인들도 이미 이 용어에는 친숙해져 있따 그러나 마케팅의 定義(정이) 에 대상으로하여는 많은 사람들이 상당히 왜곡된 견해를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 [경영학]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
[경영학] 현대 marketing 의 의미와 특징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