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의 definition 와 명제 및 기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19:47
본문
Download : 교육평가의 정의와 명제 및 기능.hwp
Cronbach는 교육평가란 교육 프로그램(program])
에 관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사-8하는 과정으로 정
의하였으며, Stufflebeam은 평가란 의사결정 과정에 필요한 정보를 기술, 수집,
제공하는 과정으로 定義(정이)하였다.
첫째, 인간은 현실성보다 가능성이 크고, 주어진 조건보다 개발될 수 잠재가
능성이 무한하다는 신념이다. 이러한 定義(정이)를 종합하면, 교육평가란 교육과 관련된 모든 것의 양, 정도, 질,
가치, 장단점 등을 체계적으로 측정(measurement)하여 판단하는 주관적 행위라고 할 수 있따
2) 교육평가의 명제
교육평가가 본질적으로 인간을 이해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지 인간을 규정
하고 심판하며 범주화시키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는 명제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측면에서 중요한 시사점을 지닌다.
Tyler는 교육평가란 교육과정과 수업활동을 통해 교육목표(goal)가 실제로 도달된
정도를 결정하는 과정으로 定義(정이)하였다. 현재의 그의 능력, 현재의 그의 성적보다 그것을
극복할 수 있다는 사실에…(생략(省略))
교육평가의 정의와 명제 및 기능 , 교육평가의 정의와 명제 및 기능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평가의 정의와 명제 및 기능
순서
다. 한편, Nevo는 의사결정 과정에서 가치판단을
배제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반박하면서 교육평가를 교
육의 과정 또는 성과에 관해 어떤 결정을 내릴 목적으로 교육의 과정과 성과에
대한 가치와 advantage을 체계적으로 조사 ? 활용하는 과정과 활동이라고 定義(정이)하였
다. Cronbach는 교육평가란 교육 프로그램(program])
에 관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사-8하는 과정으로 정
의하였으며, Stufflebeam은 평가란 의사결정 과정에 필요한 정보를 기술, 수집,
제공...
교육평가의 定義(정이)와 명제 및 기능
목차
* 교육평가
Ⅰ. 定義(정이)
Ⅱ. 교육평가의 명제
Ⅲ. 교육평가의 기능
Ⅳ. 평가와 관련된 용어들
1. 측징
2. 검사
* 서지사항
* 교육평가
1) 定義(정이)
교육의 목적이 인간의 행동을 변화시키는 것이라면 교육평가의 목적은 교육
이 행동변화를 가져왔느냐를 판단하는 행위라고 간단히 定義(정이)할 수 있따 Tyler
는 교육평가(Educational evaluation)란 용어를 1930년부터 사용하였으며, 교육목
표의 달성 여부를 판단하는 행위를 교육평가라고 定義(정이)하였다.
Tyler는 교육평가란 교육과정과 수업활동을 통해 교육목표(goal)가 실제로 도달된
정도를 결정하는 과정으로 定義(정이)하였다.





교육평가의 definition 와 명제 및 기능
교육평가의,정의와,명제,및,기능,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육평가의 정의와 명제 및 기능.hwp( 34 )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교육평가의 definition 와 명제 및 기능
교육평가의 定義(정이)와 명제 및 기능
목차
교육평가
Ⅰ. 定義(정이)
Ⅱ. 교육평가의 명제
Ⅲ. 교육평가의 기능
Ⅳ. 평가와 관련된 용어들
1. 측징
2. 검사
서지사항
교육평가
1) 定義(정이)
교육의 목적이 인간의 행동을 변화시키는 것이라면 교육평가의 목적은 교육
이 행동변화를 가져왔느냐를 판단하는 행위라고 간단히 定義(정이)할 수 있따 Tyler
는 교육평가(Educational evaluation)란 용어를 1930년부터 사용하였으며, 교육목
표의 달성 여부를 판단하는 행위를 교육평가라고 定義(정이)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