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co.kr 교육평가의 definition 와 명제 및 기능 > idp4427 | idp.co.kr report

교육평가의 definition 와 명제 및 기능 > idp4427

본문 바로가기

idp442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평가의 definition 와 명제 및 기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19:47

본문




Download : 교육평가의 정의와 명제 및 기능.hwp




Cronbach는 교육평가란 교육 프로그램(program])
에 관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사-8하는 과정으로 정
의하였으며, Stufflebeam은 평가란 의사결정 과정에 필요한 정보를 기술, 수집,
제공하는 과정으로 定義(정이)하였다.
첫째, 인간은 현실성보다 가능성이 크고, 주어진 조건보다 개발될 수 잠재가
능성이 무한하다는 신념이다. 이러한 定義(정이)를 종합하면, 교육평가란 교육과 관련된 모든 것의 양, 정도, 질,
가치, 장단점 등을 체계적으로 측정(measurement)하여 판단하는 주관적 행위라고 할 수 있따

2) 교육평가의 명제

교육평가가 본질적으로 인간을 이해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지 인간을 규정
하고 심판하며 범주화시키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는 명제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측면에서 중요한 시사점을 지닌다.
Tyler는 교육평가란 교육과정과 수업활동을 통해 교육목표(goal)가 실제로 도달된
정도를 결정하는 과정으로 定義(정이)하였다. 현재의 그의 능력, 현재의 그의 성적보다 그것을
극복할 수 있다는 사실에…(생략(省略))








교육평가의 정의와 명제 및 기능 , 교육평가의 정의와 명제 및 기능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평가의 정의와 명제 및 기능

순서
다. 한편, Nevo는 의사결정 과정에서 가치판단을
배제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반박하면서 교육평가를 교
육의 과정 또는 성과에 관해 어떤 결정을 내릴 목적으로 교육의 과정과 성과에
대한 가치와 advantage을 체계적으로 조사 ? 활용하는 과정과 활동이라고 定義(정이)하였
다. Cronbach는 교육평가란 교육 프로그램(program])
에 관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사-8하는 과정으로 정
의하였으며, Stufflebeam은 평가란 의사결정 과정에 필요한 정보를 기술, 수집,
제공...

교육평가의 定義(정이)와 명제 및 기능





목차

* 교육평가

Ⅰ. 定義(정이)

Ⅱ. 교육평가의 명제

Ⅲ. 교육평가의 기능

Ⅳ. 평가와 관련된 용어들

1. 측징
2. 검사

* 서지사항
* 교육평가

1) 定義(정이)

교육의 목적이 인간의 행동을 변화시키는 것이라면 교육평가의 목적은 교육
이 행동변화를 가져왔느냐를 판단하는 행위라고 간단히 定義(정이)할 수 있따 Tyler
는 교육평가(Educational evaluation)란 용어를 1930년부터 사용하였으며, 교육목
표의 달성 여부를 판단하는 행위를 교육평가라고 定義(정이)하였다.
Tyler는 교육평가란 교육과정과 수업활동을 통해 교육목표(goal)가 실제로 도달된
정도를 결정하는 과정으로 定義(정이)하였다. 교육평가의%20정의와%20명제%20및%20기능_hwp_01.gif 교육평가의%20정의와%20명제%20및%20기능_hwp_02.gif 교육평가의%20정의와%20명제%20및%20기능_hwp_03.gif 교육평가의%20정의와%20명제%20및%20기능_hwp_04.gif 교육평가의%20정의와%20명제%20및%20기능_hwp_05.gif
교육평가의 definition 와 명제 및 기능


교육평가의,정의와,명제,및,기능,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육평가의 정의와 명제 및 기능.hwp( 34 )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교육평가의 definition 와 명제 및 기능


교육평가의 定義(정이)와 명제 및 기능

목차

교육평가

Ⅰ. 定義(정이)

Ⅱ. 교육평가의 명제

Ⅲ. 교육평가의 기능

Ⅳ. 평가와 관련된 용어들

1. 측징
2. 검사

서지사항
교육평가

1) 定義(정이)

교육의 목적이 인간의 행동을 변화시키는 것이라면 교육평가의 목적은 교육
이 행동변화를 가져왔느냐를 판단하는 행위라고 간단히 定義(정이)할 수 있따 Tyler
는 교육평가(Educational evaluation)란 용어를 1930년부터 사용하였으며, 교육목
표의 달성 여부를 판단하는 행위를 교육평가라고 定義(정이)하였다.
Total 8,02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idp.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idp.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