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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SWOT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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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2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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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상당한 비효율성을 불러온다.

- 差別(차별) 화 된 서비스 유지
회원들에게 신 槪念의 신용카드라는 점을 인식, 신용카드에 가치 부여하였다.

- 조직을 통한 marketing 파워 구축
CEO직속기구로 고객의 소리를 신속히 방영할 수 있는 ‘소비자보호센터’를 신설하였다.
체계적인 상품 및 판촉 전략(戰略) 을 수립해 差別(차별) 화 된 진정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 계획하고 있따

- 우량회원을 늘려 marketing 파워를 구축
우량회원 모집을 위한 방법으로 인터넷(Internet) 홈페이지를 강화해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등 홈페이지의 기능을 다양화 하고 있따
2. Weakness (약점)

- 자동차부문 서비스 의존율 과다 로, 지난 몇 년간의 성공 평가 절하되었다. 더욱 큰 問題點은 ‘미니M’을 보완하기 위한 신규카드 요청 시 발급비 6,000원 추가부담해야 한다는 점이다.
Visa/Master카드와 제휴하여 멤버십을 획득, 서비스를 강화하고 회원들의 선택의 폭 확장한다.

- 동종업계에서 10년 늦은 후발주자 라는 점이 현대 카드의 입장에서는 큰 약점이 될 수…(생략(省略))

다. 일반적인 크기에서 벗어난 ‘미니M’은 ATM(현금자동입출금기) 사용 불가능하다.
현대카드 SWOT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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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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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현대카드

SWOTanalysis(분석)

1. Strength (강점)

- 다이너스카드사의 인수
세계 최초의 신용카드 Diners Club International의 歷史(역사)와 명성으로 기존 고객을 흡수하였다.
‘고객서비스 강화’를 경영의 기본방침으로 설정하였다.

- 유일한 히트상품은 ‘현대카드 M’ 뿐이다. 전체 현대 카드 소비자 중 85%가 이 현대카드 M에 집중되어 있따

- 카드의 디자인 강조로 인한 기능 저하 를 불러왔다.

- 현대자동차 그룹의 영업망 활용
현대자동차 등 현대 그룹 자회사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현대그룹 및 기존 자동차 판매네트워크와 현대캐피탈의 기존 네트워크 등을 적극 활용하였다. 신용카드의 기본 가치인 편의성과 금융기능은 물론 자동차생활에 수반되는 다양하고 편리하고 差別(차별) 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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