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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모더니즘 교육과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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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8 0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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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의 인식론적, 형이상학적 전체의 허구성과 비현실성을 노출시킴으로써 용인되고 있는 文化적 의미와 정당성을 위협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아직 공교육은 그 내용에서 전달방법과 제도적, 조직적 배열에 이르기까지, 과학적으로 입증되고 검증된 지식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현대교육은 일반적 규범을 거부하는 포스트모더니즘의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는 것이다.설명

포스트모더니즘 교육과 사회에 대해 쓴 글입니다. 현재 우리 나라의 경우 교육인적자…(skip)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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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포스트모더니즘교육과사회02[1].10.28
,법학행정,레포트
포스트모더니즘 교육과 사회
포스트모더니즘 교육과 사회에 대해 쓴 글입니다. 그러나 포스트모더니즘의 定義(정의) 이 명확히 정립되어 있지 않아 국내외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한 논의들이 전체적으로 대단히 혼동스런 양상을 띠고 있다 그 이유는 다름 아닌 포스트모더니즘이라는 용어의 모호성과 다의성 때문일 것이다.포스트모더니즘교육과사회02[1].10.28 , 포스트모더니즘 교육과 사회법학행정레포트 ,





레포트/법학행정
Ⅰ. 들어가는 말


Ⅱ. 포스트모더니즘의 대두배경과 특성(特性)

1. 포스트모더니즘의 대두배경

2. 포스트모더니즘의 특성(特性)


Ⅲ. 포스트모더니즘의 교육적 특성(特性)

1. 포스트모더니즘의 교육관

2. 포스트모더니즘의 교육적 적용과 한계


Ⅳ. 나오는 말


서지사항





19세기 산업혁명의 격랑을 헤치고 20세기 고도의 산업발전을 이루면서 21世紀가 도래한 지금, 지구촌·지식정보화 사회·지식기반 사회 등 신조어들이 급변하고 있는 현대의 사회文化상을 반영하고 있다 이러한 變化의 흐름과 더불어 현대사회를 하나의 진리에 의해 지배되지 않는 사회, 개개인의 창의력이 중시되는 사회, 즉 수많은 담론이 그 나름대로의 정당성을 인정받게 되는 포스트모던의 사회라는 定義(정의) 이 우리 사회전반을 특징짓는다고 할 때 교육 또한 이미 포스트모더니즘의 직·간접적인 影響에 노출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우리 나라에서는 1982년 미국의 문학 theory 가 이합 핫산(Ihab Hassan)이 내한하여 포스트모더니즘을 주제로 두 차례(次例)에 걸친 강연을 하면서부터 문학계를 중심으로 포스트모더니즘이라는 용어가 언급되기 처음 하다가 80년대 중반부터는 예술 전반에 논의되기 처음 했고, 90년대 초반부터 교육학, 사회학, 문학, 철학에 마주향하여 도 논의되기 처음 했다. 따라서 포스트모더니즘은 모든 교육실제와 교육과정 문제들을 검토하게 한다. 그런데 포스트모더니즘은 공교육의 실제를 강력히 비판하고 있는 대표적 사상이기도 하다. 유일성을 전제로 하는 지식을 포기하는 것은 다양한 opinion이나 입장을 유용하는 것이며, 이는 교육 내용의 다양화와 교육방법으로써 대화를 요구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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