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보고서] 놀이이론(理論)-가장놀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03:06본문
Download : 놀이이론-가장놀이 2.hwp
email: watson@brandeis.edu
Download : 놀이이론-가장놀이 2.hwp( 15 )





(예) 처음 유치원에 갔을 때, 병원에 입원했을 때, 공포 영화를 봤을 때 등의 경험을 가장놀이에서 다시 재연한다.
설명
놀이理論(이론)-가장놀이
2) 아동은 불쾌하거나 상처가 되었던 일들을 가장놀이로 재연한다. 즉, 가장놀이가 불안을 해소시키는 것이다.
저자 introduction: Malcolm W. Watson
Professor of Psychology Ph.D., University of Denver
놀이이론-가장놀이
[A+보고서] 놀이이론(理論)-가장놀이
놀이이론-가장놀이
Professor Watson is a developmental psychologist whose primary research interest focuses on developmental pathways leading to aggression in children and adolescents. He is particularly interested in determining and clarifying the factors involved for a particular type of withdrawn victim who becomes an aggressor. His secondary research interest focuses on the relation between symbolic play, fantasy, and creativity in children.
불안과 가장놀이의 관계
놀이이론(理論)-가장놀이
레포트 > 기타
다.
1) 성인은 대화를 통해서 불안 상황을 재연한다. 그럼으로써 불쾌한 감정을 오히려 오락으로 전환시킨다. 바로 이 점이 놀이치료의 기본 전제이다.
Office: Brown 105 / Phone: 781-736-3249 /
Ⅰ. 理論(이론)적 개괄
순서
1. 놀이의 희한한 매력: 불안을 자극하거나 고통스러운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싶은 이유는 무엇인가? 그것은 그 상황을 재연함으로써 오히려 불안을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