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co.kr 하워드 가드너(Howard Gardner)의 다중지능 theory(이론) > idp4425 | idp.co.kr report

하워드 가드너(Howard Gardner)의 다중지능 theory(이론) > idp4425

본문 바로가기

idp442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하워드 가드너(Howard Gardner)의 다중지능 theory(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3 19:48

본문




Download : 하워드 가드너(Howard Gardner)의 다중지능 이론.hwp




지능의 복수화 단계(Pluralization of Intellignece)
라. 상황적 지능 단계(Contextualization)
마. 분배된 지능 단계(Intelligence as Distributed)
바. 지능의 양육 단계(Nurturance of Intelligence)
사. 지능의 인간화 단계(Humanizing Intelligence)

5. 다중지능理論(이론)과 학습양식

6. 다중지능理論(이론)의 核心(핵심)

7. 다중지능 理論(이론)의 비판

8. 다중지능理論(이론)과 학교교육
가. 통합주제단원 중심의 교육과정을 개발한다.다중지능이론 , 하워드 가드너(Howard Gardner)의 다중지능 이론인문사회레포트 ,










하워드%20가드너(Howard%20Gardner)의%20다중지능%20이론_hwp_01.gif 하워드%20가드너(Howard%20Gardner)의%20다중지능%20이론_hwp_02.gif 하워드%20가드너(Howard%20Gardner)의%20다중지능%20이론_hwp_03.gif 하워드%20가드너(Howard%20Gardner)의%20다중지능%20이론_hwp_04.gif 하워드%20가드너(Howard%20Gardner)의%20다중지능%20이론_hwp_05.gif 하워드%20가드너(Howard%20Gardner)의%20다중지능%20이론_hwp_06.gif

순서


하워드 가드너(Howard Gardner)의 다중지능 theory(이론)
,인문사회,레포트

다중지능theory(이론)



Download : 하워드 가드너(Howard Gardner)의 다중지능 이론.hwp( 17 )


1. Howard Gardner

2. 다중지능理論(이론)의 배경
가. Project Zero
나. 지능의 8가지 기준

3. 가드너가 제시한 8가지 지능

4. 지능의 7 단계(Intellignece in Seven Steps.)
가. 세속적인 concept(개념) 단계(Lay Conceptions)
나. 과학적 지능 단계(The Scientific Turn)
다.
다.
나. 교사와 학생들의 강점에 초점을 맞추어 수업을 설계한다. 대부분의 저서는 21개 외국어로 번역되어 紹介(소개)되었다고 한다. 이 연구 자금을 수여하는 재단에서는 가드너가 인지발달 부분에 기여해 온 점을 높이 평가한 것이었으며, 훗날 그의 연구가 널리 인정받는데 힘을 실어 준 것이나 다름없었다. 도제식 교육을 장려한다.
다.

가드너는 인간의 잠재적 능력과 그것의 발달에 깊은 관심을 갖게 되었고, 피아제(Jean Piaget) 理論(이론)에 심취하게 되었다. Harvard Project Zero(이후 HPZ로 통일)는 1967년 예술을 통해 교육을 improvement(개선)하고 연구하는 교육철학자인 넬슨 굳맨(Nelson Goodman)에 의해 개설되었다.
1981년 가드너는 HPZ를 지원하기 위한 5년간의 MacArthur Prize Fellowship을 받는데, 이 연구자금은 천재학자들만이 받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라. 다양한 를 활용하여 무엇을 어떻게 학습했는가를 평가한다. 가드너는 이 두 주류의 property(특성)들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다중지능 理論(이론)에 대해 연구하게 되었고, 그 결과 20여권의 책과 수백편의 논문을 발표하였다. 피아제 理論(이론)이 인간의 정신이 어떻게 작용하는가를 너무 좁게 설명(explanation)하고 있다고 재평가하면서, 인간의 사고 전체를 이끄는 한 가지 형태의 인지는 없으며, 적어도 일곱 가지의 지능이 있고 이들은 마치 파이(pie)의 조각들처럼 서로 독립적으로 작용한다고 주장하였다. 굳맨은 예술 교육은 하나의 …(省略)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하워드 가드너(Howard Gardner)의 다중지능 theory(이론)에 대한 data(자료)입니다. 그는 피아제 理論(이론)보다 더 깊이 인간의 정신을 파고 들었다. 다중지능 theory(이론)의 배경과 가드너가 제시한 8가지 지능 및 지능의 7단계와 다중지능theory(이론)과 학습양식과 core, 다중지능 theory(이론)의 비판과 학교교육에 관련되어 정리(arrangement)했습니다. 자세한 Profile은 하버드대학교 교육대학원 싸이트에서 찾아볼 수있다

2. 다중지능理論(이론)의 배경

가. Project Zero
Project Zero 는 하버드대학교 대학원에 부설된 교육연구기관이다. 그 외에도 가드너는 미국 심리학회에서 주는 William James Award, University of Louisville에서 Grawemeyer Award, 그리고 Claude Bernard Science Journalism Award 등 수많은 상을 받았다.하워드 가드너(Howard Gardner)의 다중지능 이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대부분의 그의 연구이 대상은 두 주류인데, 첫째는 일반 아동들과 영재아들이며, 둘째는 두뇌손상을 입은 어른들이었다. 다중지능 이론의 배경과 가드너가 제시한 8가지 지능 및 지능의 7단계와 다중지능이론과 학습양식과 핵심, 다중지능 이론의 비판과 학교교육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Total 7,544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idp.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idp.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