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치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0 08:02
본문
Download : 놀이치료_3233158.hwp
이러한 놀이치료는 인간의 내부에는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과 성장충동을 가지고 있다는 가정에 기초를 둔다.
④놀이는 치료받기를 꺼려하거나 말이 없는 내담자를 격려하여 치료에 임할 수 있도록 한다. 정신分析관점에서의 놀이는 유아의 자기표현의 수단이며 마음속의 갈등과 좌절을 놀이 속에서 해결해 나가는 정화작용의 과정이다.
놀이치료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놀이치료
순서
놀이치료의 의의, 역사, 놀이치료의 유형으로서 비지시적 놀이치료와 지시적 놀이치료에 대해서 간략히 정리했습니다.
Download : 놀이치료_3233158.hwp( 59 )
설명
1. 놀이치료의 의의
2. 놀이치료의 유형
1) 비지시적 놀이 치료(액슬린, 아동중심 놀이 치료)
2) 지시적 놀이치료(안나 프로이드, 레비)
1. 놀이치료의 의의
놀이치료는 프로이드의 정신分析학적 관점에서 본 놀이theory(이론)에 근거를 둔다.
⑤놀이는 안전한 환경 안에서 아동이 충격적인 생활경험에서 느낀 감정을 표출하도록 돕는다.놀이치료 , 놀이치료인문사회레포트 ,



다.
놀이치료의 역싸
기원- 프로이드가 어린 한스를 치료하면서 처음
허그-헬뮤트 - 놀이상황을 아동의 정신치료에 도입
안나 프로이드 - 정신 불안증이 있는 아동에게 놀이치료 필요
클레인 - 정상적인 아동들도 놀이 속에서 정서적인 안정과 성장의 힘을 얻게 됨
액슬린 - 놀이…(drop)
놀이치료의 의의, 歷史(역사), 놀이치료의 유형으로서 비지시적 놀이치료와 지시적 놀이치료에 대하여 간략히 정리(整理) 했습니다.
암스터(Amster, 1943)가 본 치료적인 면에서의 놀이의 가치와 결과
①놀이는 치료적 관계를 형성하는데 유용한 도구이다.
③놀이는 아동을 이완시키도록 도와주고, 불안과 방어적인 자세의 치료를 결과 적으로 할 수 있게 한다.
⑥놀이는 아동들이 일상생활에서 잉ㄹ반화 될 수 있는 사회적 기술을 발달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다.
②놀이는 치료자가 아동을 이해하기 위한 진단적인 도구가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