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국형 교육복지 실현 방안(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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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8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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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present condition 및 問題點
(4) 文化· 예술교육 지원





Ⅰ. 추진 배경
(1) 소규모 토론식 교육, 충분한 교사 확보가 우선
(3) 계층 간의 격차 해소를 위한 지원체계 구축
선진국형 교육복지 실현 방안에 대한 내용으로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안에 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여기에 기본적 공교육 과정에 대한 학비를 국가가 책임지는 무상의무교육의 concept(개념)까지 포함한다. 이와 유사하게 핀란드의 교육 모델은 그룹 교육을 중심으로 협동심을 체화시키면서 동시에 학생 각각의 개성을 존중하는‘개별특수교육’으로 定義(정이)하고 있따 이는 소규모 토론식 교육이 지향하는 교육철학·목적과 상당 부분 부합하는 것이며 핀란드의 교육은 실질적으로 학생들간의 협력을 중심으로 하는 소규모 토론식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따 더불어 핀란드는 초, 중등 교육은 물론 고등교육 역시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따 이는 경제적 형편에 상관없이 모든 학생이 모든 과정을 동등하게 받게 하기 위함이다
다.설명
Ⅲ. 改善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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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진국형 교육복지 실현 방안(方案)
(6) 보편적 교육복지 확대를 위한 거버넌스 체계 구축
선진국형 교육복지 실현 방안(方案)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복지,사교육,핀란드,무상의무교육,인프라
Ⅳ.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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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5) 학습 부진아의 기초학력 향상 지원
(2) 고등학교 교육과정까지 무상의무교육 도입
현재상황 및 problem(문제점), 개선방안(方案)에 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선진국형 교육복지’란 입시위주의 주입식·암기식 교육체제가 아닌 잠재력과 창의력의 계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소규모 토론식 교육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