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성과급제도 해결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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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3 1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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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원평가를 거친 교원성과급제도의 문제점과 문제점 해결방안에 대해서 생각해보았습니다.
반대 opinion(의견)으로서 교사들의 질적 change(변화)를 유도할 수 있는 방법이 얼마든지 널려 있다고 하나 그 방법 중 하나가 성과급 제도라 생각한다. 또한 교사의 특수성으로 인해 교사로서 어떤 평가를 받던 간에 회의를 느끼게 할 것이며, 자괴감을 더 가중할 뿐일 것이고 성과급이 어떤 형태로든지 차등적으로 지급된다면 동료의식이 약화되고 교사의 사기가 저하될 것이라는 반대opinion(의견)이 있는데 간호사의 경우를 예로 들어 보자면 실제로 간호사 월급을 줄때 몇몇 병원은 능력 등에 따라 discrimination화 하는 곳이 있고 그렇지 않은 곳이 있따 간호사는 전문직임에도 실제 월급을 discrimination화하는 곳의 간호사들 opinion(의견)을 들어본다면 당장의 평가가 사기를 저하시킬 수도 있으나 결국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하게 되고, discrimination화하지 않는 병원에 비해 동료의식이 더 약화되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opinion(의견)이 많았다. 따라서 우려되고 있는 점과 drawback(걸점)을 해결하고 본래 취지를 살려 성과급 제도를 실시할 것을 제언한다.
다. 하지만 이는 성과급 문제와는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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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원성과급제도해결方案
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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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원성과급제도 해결方案
교원평가를 거친 교원성과급제도의 문제가되는점 과 문제가되는점 해결方案에 대상으로하여 생각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전교조의 반대입장에 따르면 평가방법이나 등급부여가 비교육적이라 비판하고, 오히려 잔무수당이나 과도한 수업시간을 줄이는 다른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한다.교원성과급제도해결방안 , 교원성과급제도 해결방안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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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성과급 제도는 구조조정(나이든 교사, 여교사 등 불이익), 계약제·연봉제 시행의 첫 단추로서의 정책이 될 수 있으며 아직 drawback(걸점) (평가기준 등)이 많다. 여기서 잔무수당이나 과도한 수업시간을 줄이는 방법은 수업의 질을 높이거나 하는 데에 efficacy적인 것으로 추진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 취지가 교사계발과 교육의 수월성 추구 등에 있어 우수한 교사를 보상해주고 비efficacy적인 교사는 자질을 improvement(개선)하든가 그만두게 하며, 교사들이 자신의 업무에 대해 반성하고 되새겨보는 태도를 갖게 하고 교직에 건전한 경쟁의식을 조장할 것이라는 점 등에서 한국교원단체 총연합회, 일부 지방자치단체의 투표결과 등 일부단체에서 성과급제도를 찬성하고 있고 교원의 83.4%가 성과급 제도 자체의 폐지보다는 전면개정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