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지리스의 미숙성숙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19:03
본문
Download : 200502교육행정D형(견본).hwp
아지리스는 한 개인이 자라서 성숙하려면 다음과 같은 성격alteration(변화) 의 국면을 거쳐야 함을 주장했다. 만일 학교상황에서 성숙방향으로 교사들의 활동방향을 열어 주거나 학생들의 행동을 성숙의 방향으로 조장하여 준다…(To be continued )
아지리스,대인관계능력,학교운영,기타,방송통신
아지리스의 미숙성숙theory
순서
Download : 200502교육행정D형(견본).hwp( 70 )
다. 첫째로 유아의 수동적인 상태로부터 성인의 능동 적극적인 상태로, 둘째로 유아의 의존상태에서 성인의 독자성 상태로, 셋째로 유아의 소수의 행동대안 선택에서 성인의 다양한 행동체계로의, 넷째 유아의 변동적이고 피상적인 관심에서 성인의 깊고 강한 관심으로, 다섯째 단기적인 안목에서 장기적인 안목으로, 여섯째 종속자적인 지위에서 그와 대등하거나 높은 지위를 누리려는 방향으로, 일곱째로 유아의 자아의식 격려에서 성인의 자아의식뿐만이 아니라 자아를 통제할 수 있게 된다고 보고 있다아 이 같은 여러 가지 alteration(변화) 는 연속적인 것이며 건강한 성격은 alteration(변화) 의 연속성을 따라 미성숙에서 성숙단계로 나아간다.
Ⅰ. 서론, , , Ⅱ. 본론, 1. 아지리스의 미숙성숙이론, 2. 아지리스의 미숙성숙이론의 특징, 1) 성숙을 향한 개인의 발달, 2) 대인관계능력의 정도, 3) 조직의 본질, 4) 조직에서의 적응과 대응, 3. 아지리스의 미숙성숙이론이 학교운영에 주는 시사점, 1) 미성숙․성숙 이론의 조직과 학교조직, 2) 미숙․성숙이론의 대인관계능력과 학교 조직, 3) 미성숙․성숙이론과 학교조직 운영의 개선, 4) 학교장 중심 책임 경영제, , , Ⅲ. 결론, , , FileSize : 47K , 아지리스의 미숙성숙이론기타방송통신 , 아지리스 대인관계능력 학교운영
설명
방송통신/기타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Ⅰ. 서론, , , Ⅱ. 본론, 1. 아지리스의 미숙성숙theory , 2. 아지리스의 미숙성숙theory 의 특징, 1) 성숙을 향한 개인의 발달, 2) 대인관계능력의 정도, 3) 조직의 본질, 4) 조직에서의 適應과 대응, 3. 아지리스의 미숙성숙theory 이 학교운영에 주는 시사점, 1) 미성숙․성숙 theory 의 조직과 학교조직, 2) 미숙․성숙theory 의 대인관계능력과 학교 조직, 3) 미성숙․성숙theory 과 학교조직 운영의 improvement(개선), 4) 학교장 중심 책임 경영제, , , Ⅲ. 結論(결론), , , filesize : 47K
Ⅰ. 서론
Ⅱ. 본론
1. 아지리스의 미숙성숙이론(理論)
2. 아지리스의 미숙성숙이론(理論)의 특징
1) 성숙을 향한 개인의 발달
2) 대인관계능력의 정도
3) 조직의 본질
4) 조직에서의 adaptation(적응) 과 대응
3. 아지리스의 미숙성숙이론(理論)이 학교운영에 주는 시사점
1) 미성숙․성숙 이론(理論)의 조직과 학교조직
2) 미숙․성숙이론(理論)의 대인관계능력과 학교 조직
3) 미성숙․성숙이론(理論)과 학교조직 운영의 改善
4) 학교장 중심 책임 경영제
Ⅲ. 결론
아지리스는 formula조직이 개인의 형태에 미치는 影響(영향)을 검토하는 과정에서 성숙-미성숙 이론(理論)을 전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