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co.kr [교육학] 학교장학 > idp4422 | idp.co.kr report

[교육학] 학교장학 > idp4422

본문 바로가기

idp442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학] 학교장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7 17:23

본문




Download : [교육학] 학교장학.hwp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20학교장학_hwp_01.gif
[교육학] 학교장학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교육학] 학교장학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학교장학



학교장학
학교의 교육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교사를 지도하고 교사에게 조언하는 장학활동

(1) 임상장학 : 학급 내에서 일어나는 교사와 학생간의 상호작용 및 수업과 관련된 교사의 지각, 신념, 태도, 지식에 대한 정보를 중심으로 수업의 改善(개선) 을 도모 함
- 목적: 교사의 전문적 성장과 교실 수업의 改善(개선)
- 특징: 장학담당자와 교사의 관계가 상하관계보다는 쌍방적 동료관계를 지향

① 제1단계: 교사와 장학담당자와의 관계수립
② 제2단계 : 교사와의 협의를 통한 수업계획작성
③ 제3단계 : 수업 관찰 책략 수립
④ 제4단계 : 수업 관찰
⑤ 제5단계 : 교수, 학습과定義(정이) analysis(분석)
⑥ 제6단계 : 교사와의 협의회 책략수립
⑦ 제7단계 : 교사와의 협의회
⑧ 제8단계 : 새로운 계획의 수립

(2) 동료장학 : 수업의 改善(개선) 을 위해 교사들이 서로 협동하는 장학의 형태로 부담 없이 교사 상호간 수업 참관과 협의 위주로 진행되며 학습지도 data(자료) 공동 개발하고 학년 부장교사나 교과 부장교사를 중심으로 교과별, 학년별로 계획을 수립하여 실시
- 장점(長點)
① 수업 改善(개선) 을 위해 학교 교사들이 공동으로 노력하도록 함으로써 학교의 인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
② 수업 改善(개선) 책략의 설계와 실천에 대한 책임감을 부여함으로써 교사들로 하여금 수업 改善(개선) 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는 인정감과 성취감 제공
③ 적극적인 동료관계를 증진할 수 있고, 이를 토대로 학교 및 학생 교육에 대한 적극적인 자세와 개인 교사의 전문적 신장을 도모

(3) 약식장학(=일상장학) : 단위학교의 교장이나 교감이 간헐적으로 짧은 시간 동안 학급 순시나 수업참 관을 통하여 교사들의 수업 및 학급경영활동을 관찰하고, 이에 대해 교사들에게 지도·조언을 제공하는 과정
- 특징
① 원칙적으로 학교 행정가인 교장이나 교감의 계획과 주도하에 전개
② 간헐적이고 짧은 시간 동안의 학급 순시나 수업참관을 중심 활동으로 함
③ 서로 다른 장학 형…(To be continued )
순서




교육학,학교장학,사범교육,레포트








[교육학] 학교장학

Download : [교육학] 학교장학.hwp( 72 )



설명

다.[교육학] 학교장학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idp.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idp.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