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 OLED, 중소형 디스플레이 시장 10%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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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0 1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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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올해부터 대만 업체인 AUO, CMI와 LG디스플레이가 시장에 참여, 경쟁이 더욱 가열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같은 매출액은 전년(12억4900만달러)보다 169%나 큰 폭으로 성장한 것이다. AM OLED 패널 출하량은 9000만대로 전년(4541만대)보다 97% 늘었다. (단위:백만달러, 만대, %)
디스플레이서치 히로시 하야세 부사장은 “지난해는 AM OLED가 중소형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주요 플랫폼으로 부상한 전환점이 된 해”라며 “시장점유율(출하량 기준) 97.5%를 차지한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가 시장 성장을 주도했다”고 밝혔다.
AM OLED, 중소형 디스플레이 시장 10% 돌파
(data(자료):디스플레이서치)
디스플레이서치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AM OLED 패널 매출이 1년만에 두배 이상 늘어났으며, 4인치 이상 대형 화면이 주력으로 부상하면서 평균판매가격(ASP)도 함께 상승했다고 밝혔다.
AM OLED, 중소형 디스플레이 시장 10% 돌파
순서
지난해 중소형(9인치 미만)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능동형(AM)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매출액 비중이 사상 처음 10%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양종석기자 jsyang@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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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서치는 AM OLED가 경쟁 제품인 LCD와 경쟁하면서 중소형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침투율이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1년만에 6%포인트 상승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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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 OLED, 중소형 디스플레이 시장 10% 돌파
다. LCD와 AM OLED를 합친 중소형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AM OLED가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12%로 나타났다.
AM OLED, 중소형 디스플레이 시장 10% 돌파
설명
8일 시장조사업체 디스플레이서치의 분기별 중소형 디스플레이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AM OLED 매출액은 33억6000만달러를 기록했다. AM OLED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차별화 패널로 부각되고, LCD 패널과 경쟁하면서 시장 규모가 급속도로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