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co.kr 사회과 학습에서의 ICT 활용 方案 - WBI의 활용방법을 중심으로 > idp4421 | idp.co.kr report

사회과 학습에서의 ICT 활용 方案 - WBI의 활용방법을 중심으로 > idp4421

본문 바로가기

idp442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회과 학습에서의 ICT 활용 方案 - WBI의 활용방법을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05:38

본문




Download : 사회과 학습에서의 ICT 활용 방안 - WBI의 활용방법을 중심으로.hwp







Ⅰ. ICT 활용 수업의 필요성(必要性)

Ⅱ. WBI의 definition 와 기능
1. WBI의 definition
2. WBI의 교육적 기능
 가. 왜 Web을 학습‧교수활동에 사용하는가?
 나. 언제 Web을 학습‧교수활동에 이용하는가?
 다. Web을 이용한 학습‧교수활동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는 언제인가?
3. WBI의 advantage(장점) 과 단점 (Advantages and disadvantages)

Ⅲ. WBI 활용 학습방법
1. reference(자료)활용 인터넷(Internet) 활용학습
2. 웹reference(자료) 제시형 주제 해결 학습
3. 탐구형 WBI 학습‧교수
 가. 지적 탐구형 WBI 학습‧교수 모형
 나. 지적 탐구형WBI교수- 학습모형의 적용 방법
 다.
ICT 활용 수업의 필요성에 대해서 정리하고, WBI의 정의와 교육적 기능 및 장단점, WBI 활용 학습방법에 대해서 정리한 자료입니다.
특히 정보통신기술은 다양한 학습‧교수 활동 수행, 자기주도적 학습의 활성화, 정보의 공유, 상호작용 촉진을 도모함으로써 학습‧교수의 질적, 양적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Ⅱ. WBI의 definition 와 기능

1. WBI의 definition

오늘날 인터넷(Internet)에 접속할 수 있는 가장 쉽고, 그리고 가장 인기 있는 방법인 World Wide Web의 등장과 함께 인터넷(Internet)은 가장 중요 한 교수도구로서 교사들에게 인식되고 있으며, Web을 이용한 새로운 교수모형에 대한 시각이 나타나고 있다 새롭게 출현하고 있는 이 교수모형을 Web Basded Instruction이라고 부르고 있는데, 이는 특정한 그리고 미리 계획된 방법으로써 학습자의 지식이 나 능력을 육성하기 위한 의도적인 상호작용을 W…(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사회과 학습에서의 ICT 활용 방안 - WBI의 활용방법을 중심으로.hwp( 80 )









순서



사회과 학습에서의 ICT 활용 方案 - WBI의 활용방법을 중심으로
설명
레포트/공학기술
다. 관련정보가 필요하신분에게 여러모로 활용이 되길 바라며,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사회과학습에서의ICT활용방안 , 사회과 학습에서의 ICT 활용 방안 - WBI의 활용방법을 중심으로공학기술레포트 ,


사회과학습에서의ICT활용方案



사회과%20학습에서의%20ICT%20활용%20방안%20-%20WBI의%20활용방법을%20중심으로_hwp_01.gif 사회과%20학습에서의%20ICT%20활용%20방안%20-%20WBI의%20활용방법을%20중심으로_hwp_02.gif 사회과%20학습에서의%20ICT%20활용%20방안%20-%20WBI의%20활용방법을%20중심으로_hwp_03.gif 사회과%20학습에서의%20ICT%20활용%20방안%20-%20WBI의%20활용방법을%20중심으로_hwp_04.gif 사회과%20학습에서의%20ICT%20활용%20방안%20-%20WBI의%20활용방법을%20중심으로_hwp_05.gif 사회과%20학습에서의%20ICT%20활용%20방안%20-%20WBI의%20활용방법을%20중심으로_hwp_06.gif
,공학기술,레포트

ICT 활용 수업의 피료썽에 대상으로하여 정리(arrangement)하고, WBI의 정의(定義)와 교육적 기능 및 장단점, WBI 활용 학습방법에 대상으로하여 정리(arrangement)한 data(資料)입니다. 관련정보가 필요하신분에게 여러모로 활용이 되길 바라며,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가치 탐구형 WBI 학습‧교수 모형

Ⅳ. 사회과 교육용 WEBsite 주소


이러한 추세는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는데 하나는 ICT를 기반으로 한 학습‧교수를 통해 未來(미래) 사회에서 보다 중요시되는 사고 능력, 학습 능력,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키자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모든 학생들에게 ICT의 활용에 대한 기회를 균등하게 주어 한층 향상된 학습 기회를 제공하자는 데에 있다
이러한 점에서 볼 때 정보통신기술의 교육적 잠재력은 상당히 큰 것으로 보인다.
Total 7,63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idp.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idp.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