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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비드 흄’ 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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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사회는 인간본성이 빚는 나쁜 결과를 줄인다.
설명
다.-공감의 원리(the principle of sympathy)
흄의 윤리…(투비컨티뉴드 )



,인문사회,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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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데이비드흄’에대하여이성은감定義(정이)노예





순서
‘데이비드 흄’ 에 대하여

‘데이비드 흄’ 에 대하여 사상과 철학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4. 흄의 철학에 대한 비판적 고찰



이러한 물음에 흄의 대답은 도덕 판단이 특정한 행위와의 끊임없는 접속 속에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는 특정한 정서나 감정에 기초하고 있다는 것이다.‘데이비드흄’에대하여이성은감정의노예 , ‘데이비드 흄’ 에 대하여인문사회레포트 ,

<들어가며>
1. 歷史(역사)적 배경 (계몽과 이성의 시대)
2. 흄의 인식론- 이성의 역할은 미미하다. 즉, 흄에 의하면 도덕 판단은 오직 무엇이 동의할 만한 것이며, 무엇이 우리들과 다른 사람들에게 유용한 것인가에 대한 우리들의 감정과 정서에 기초할 뿐이다.





‘데이비드 흄’ 에 대하여 사상과 철학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이와 반대로 definition 롭지 못하고, 거짓말을 하는, 기만적인, 잔인함, 반사회적인, 特性(특성)들은 보편적으로 승인할 수 없는 것으로 느낀다. 그는 사람들이 무엇을 선으로 간주해야만 하는 것을 묻지 말고 그 대신 사람들이 경험적 사실 속에서 승인하는 것을 추구하라고 말한다. 그는 도덕이 보편적인 자비심 또는 동정심에 기초한다고 conclusion 짓는다.
(1) 두 가지 종류의 인식이 있다는 학설에 대한 공격
(2) 관념연합에서 인과론 비판까지- 형이상학이나 과학은 불가능한가?
3. 흄의 윤리학
(1) 영혼과 자아관념에 대한 거부- 인간의 마음은 지각의 다발이다. 이러한 特性(특성)들은 우리의 자비심을 충족시키고 다른 사람들에게 유익하다.
(2) 이성은 감definition 노예이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definition 로운, 진실함, 인간적임, 이타적임, 협동적임. 등과 같은 特性(특성)들을 승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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