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완 대체 의사소통 > idp4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idp4

보완 대체 의사소통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보완 대체 의사소통.hwp




그리고 나서 보완·대체의사소통의 목적과 발전 과정에 관하여 기술하고자 한다.
일반적으로 중증장애학생들은 말과 의사소통에 장애를 가지고 있다 즉, 그들은 전통적인 경로를 통해서 효율적으로 의사소통을 하기가 어렵다. 중증장애학생들이 진정으로 학교나 지history회에 통합될 수 있으려면, 그들의 사고·감정·요구 등을 효율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의사소통 체계를 지원해 주고, 그것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자기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지 못하는 학생들은 종종 학습면에서 의존성이 생기고 점차 수동적이 되어 피아제(Piaget)가 말하는 것처럼 자기중심적인 행동양식을 나타낸다(McDonald, 1980). 사람들은 사회생활을 하면서 상대방에게 의사를 전달하고 견해 을 주장하며 생각을 서로 교환하기도 한다. 각 개인이 culture적 環境에 adaptation(적응) 하고 사회의 구성원 자격을 얻게 되는 데는 무엇보다도 `의사소통`이 중요하다.


1. 보완·대체의사소통의 definition

보완·대체의사소통(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AAC)은 말이나 글로 의사소통을 할 수 없는 …(생략(省略))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보완 대체 의사소통.hwp( 69 )



설명







%20대체%20의사소통_hwp_01.gif %20대체%20의사소통_hwp_02.gif %20대체%20의사소통_hwp_03.gif %20대체%20의사소통_hwp_04.gif %20대체%20의사소통_hwp_05.gif %20대체%20의사소통_hwp_06.gif



보완 대체 의사소통




보완.대체 의사소통에 대한 내용 입니다.


해피캠퍼스1
순서
보완.대체 의사소통에 대한 내용 입니다.해피캠퍼스1 , 보완 대체 의사소통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제1장
보완·대체의사소통의 개요
1. 보완·대체의사소통의 definition
2. 보완·대체의사소통의 적용 대상
3. 보완·대체의사소통의 목적
4. 보완·대체의사소통의 발전 과정


제1장
보완·대체의사소통의 개요


사회는 공동의 조직과 공동의 이해관계를 가진 사람들의 집단이다.
이 장에서는 우선 1980년대 초반부터 구미를 중심으로 급속히 발전되어 확산되고 있는 보완·대체의사소통이란 무엇이며, 누구에게 적용할 것인가에 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의사소통 능력은 사회의 구성원 자격을 부여받는 열쇠일 뿐만 아니라 같은 culture 속의 사람들을 융화시키는 역할도 한다. 공동사회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동료의식`인데, 이는 공동의 경험, 활동, 이해관계, 감정에 의해서 형성된다된다.
다. 그러므로 인간이 사회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 의사소통은 필수적인 요건이라 하겠다. 의사소통을 한다는 것은 각자의 사고나 감정 등을 나타내어 공동의 것으로 만드는 것이다. 따라서 의사소통 능력이 없는 사람은 부분적으로만 culture체계에 adaptation(적응) 할 뿐이고 사회에서 소외되기 쉽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idp.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idp.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