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태일 평전을 읽은후 > idp4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idp4

전태일 평전을 읽은후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전태일 평전을 읽고_2084442.hwp




그는 명석했고 학구열 또한 대단하였으므로 아버지의 재봉일을 돕고 공부하느라 아침마다 코피로 세숫대야를 벌겋게 물들였다고 한다. 제 소감과 줄거리를 포함한 독후감 입니다 내용이 알차고 제 느낌이 잘 나타나 있습니다. 그것을 처음 으로 태일은 잦은 가출을 하게 된다 하지만 그에겐 엄청난 고생만이 있었을 뿐이다.’라고 쓴 것을 보면 그가 그 시절이 얼마나 보람되고 즐거웠나를 알 수 있다 이 대목에서 난 가슴이 찡해왔다. 왜냐하면 그의 그 행복은 그렇게 오래가지 못했기 때문이다 아버지께서 학교를 그만두고 재봉일만 돌보라고 명령하셨기 때문이다 1년도 채 가지 못한 그의 행복은 현실 앞에서 날개를 접어야만 한 것이다. 그래도 현실은 그에게 있어서 가장 좋은 교사였다. , 전태일 평전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순서
설명






전태일 평전을 읽은후

본 data(資料)는 `조영래`저, 〈전태일 평전〉책을 읽은후 쓴 讀後感입니다. 아버진 피복제조업 계통의 봉제노동자였고 어머닌 연약한 몸이지만 아주 강인한 사람이었다. 이 책에 나와있는 데로 그의 어린시절 삶은 가출, 노동, 방황이었다. 그의 수기에서 이시기가 ‘정말 하루하루가 나를 위해 존재하는 것 같았다.
그의 가족들 모두 서울로 올라오고 전태일은 드디어 1964년 봄, 그의 나이 16살 되는 해 시다로서 평화시장에 첫발을 내딛게 된다 시다는 재단사, …(drop)
다. 그리고 그에겐 태삼이라는 남동생하나, 순옥이라는 여동생이 하나 있었다. 제 소감과 줄거리를 포함한 讀後感 입니다 내용이 알차고 제 느낌이 잘 나타나 있습니다. 전태일이 어머니의 effect을 많이 받았다고 하는 것이 그녀 역시 판자촌 철거나 행상들이 거리에서 몰려날 때 앞장서서 경찰과 싸우곤 했다. 그 현실의 가장 깊은 질곡 한가운데에서 몸부림치면서, 자기의 심장으로 느끼고 스스로의 머리로 생각할 수 있었던 사람이야말로 교과서의 해설이나 권위자의 암시를 통하여 왜곡되는 일이 없는 현실의 벌거벗은 모습을 생생히 보지 않을 수 없었던 사람이야말로, 현실로부터 가장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고 그리하여 자신의 인간성을 가장 열렬하게 지킬 수 있는 것이다. 그가 가장 힘들었지만 즐거웠던 시절이 바로 청옥고등공민학교에 다닐 시절이었다. 태일은 처음으로 아버지의 명령을 거역하고 동생 태삼을 데리고 서울로 왔다. 알찬 레포트를 작성하시려는 분들께 도움 되시길 바라며,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레포트/감상서평

%20평전을%20읽고_2084442_hwp_01.gif %20평전을%20읽고_2084442_hwp_02.gif



,감상서평,레포트

Download : 전태일 평전을 읽고_2084442.hwp( 87 )


본 자료는 `조영래`저, 〈전태일 평전〉책을 읽고 쓴 독후감입니다.


전태일은 1948년 8월 26일 대구에서 태어났다.
그의 어린 시절은 말 그대로 가난의 연속이었다. 알찬 레포트를 작성하시려는 분들께 도움 되시길 바라며,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idp.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idp.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