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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비행기의 비행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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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종이비행기의 비행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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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비행기,비행원리,공학기술,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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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비행기의 비행원리 , 종이비행기의 비행원리공학기술레포트 , 종이비행기 비행원리

종이비행기의 비행원리
_SLIDE_1_
공업수학

_SLIDE_2_
비행기의 원리
양력(베르누이의 요약, 받음각)
항력(유도항력, 실속)
實驗(실험)계획
결과
결과 토의

목차
_SLIDE_3_

비행기의 원리
_SLIDE_4_
양력 - 베르누이의 원리


같은 유체가 흐를 때 압력에너지+위치에너지+유체의 운동에너지의 합이 어느 지점에서나 일정함
_SLIDE_5_
양력 - 베르누이의 원리
_SLIDE_6_
공기 흐름에 따른 압력차 때문에 양력 발생
받음각 - 양력
_SLIDE_7_
1)비행기가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방해하는 힘

2)속도가 빠를수록 항력도 함께 증가(유도항력은 반대)

3)비행기의 크기가 커지면 공기와 접촉하는 면이 넓어지기 때문에 항력도 증가

4)항력은 속도 외에 비행기의 겉모양, 날개의 형태, 표면의 재질 등에도 影響(영향) 받으므로 몸체에 부착물을 줄이고 디자인을 단순하게, 재질을 매끄럽게 하면 항력을 줄일수 있음

항력
...

_SLIDE_1_
공업수학

_SLIDE_2_
비행기의 원리
양력(베르누이의 요약, 받음각)
항력(유도항력, 실속)
實驗(실험)계획
결과
결과 토의

목차
_SLIDE_3_

비행기의 원리
_SLIDE_4_
양력 - 베르누이의 원리


같은 유체가 흐를 때 압력에너지+위치에너지+유체의 운동에너지의 합이 어느 지점에서나 일정함
_SLIDE_5_
양력 - 베르누이의 원리
_SLIDE_6_
공기 흐름에 따른 압력차 때문에 양력 발생
받음각 - 양력
_SLIDE_7_
1)비행기가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방해하는 힘

2)속도가 빠를수록 항력도 함께 증가(유도항력은 반대)

3)비행기의 크기가 커지면 공기와 접촉하는 면이 넓어지기 때문에 항력도 증가

4)항력은 속도 외에 비행기의 겉모양, 날개의 형태, 표면의 재질 등에도 影響(영향) 받으므로 몸체에 부착물을 줄이고 디자인을 단순하게, 재질을 매끄럽게 하면 항력을 줄일수 있음

항력
_SLIDE_8_

항력 - 유도항력
_SLIDE_9_
▲ 비행기의 종횡비
항력 - 유도항력
▲ 종횡비에 따른 받음각에서의 양력계수
_SLIDE_10_
.
항력-받음각(실속)
▲ 받음각에 따른 공기의 흐름
▲ 캠버 모양의 따른 양력값
_SLIDE_11_
표면의 거칠기와 비행기 형태의 의한 항력
항력 - 유해 항력
_SLIDE_12_
날개 모양에 따른 특징
◀직선익
▶타원익
▼테이퍼익
_SLIDE_13_

날개 모양에 따른 특징
▲ 후퇴익
▲ 삼각익
_SLIDE_14_
모양의 따른 비행거리

재료에 따른 비행거리
實驗(실험)계획
_SLIDE_15_
모양에 따른 비행거리
_SLIDE_16_

1호기
2호기
3호기
4호기
5호기
6호기
1회
6.1
5.0
7.3
4.5
5.2
5.4
2회
6.6
4.9
7.3
3.9
4.9
6.7
3회
7.7
4.3
7.7
3.8
5.6
5.7
모양에 따…(drop)
순서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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